윈도우10 자동로그인 로그인 암호해제 설정




안녕하세요. IT도깨비 입니다.


윈도우10 최초 설치시 설정한 암호설정은 계속해서 윈도우10을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시에 암호입력을 요구하는데요.

혼족이 늘어나는 시대에 혼자쓰는 PC에 로그인이 웬 말이냐? 귀찮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


오늘은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해제 및 자동 로그인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.




0. 사용자 계정
   실행 창 'netplwiz' 로 사용자 계정에 접속!




'윈도우키+R' 로 실행창을 실행해 주신 후 'netplwiz' 입력해 주세요!





사용자 계정 화면 입니다. 해당 계정에 암호를 새로 설정하셔도 되고 기존에 설정된 암호를 쓰셔도 됩니다.

적용 시 해당 계정의 비번을 입력해주세요!


등록된 계정이 많죠? ^^;;

맨 위에 'Administrator'는 윈도우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시킨 것이랍니다. 윈도우서버를 만지거나 윈도우 설정에서 자유롭고 싶은 분들은 

윈도우 관리자 계정 활성화하여 사용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.




상단에 '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잇음' 체크 해제!





'적용' 버튼을 눌리게 되면 자동 로그인할 사용자를 지정하게 되고 해당 사용자의 암호를 입력해서 확인을 눌리게 되면

윈도우를 사용할 때 마다 뜨는 사용자 암호 입력부분이 자동으로 넘어가게 됩니다.


간단하죠? 윈도우10으로 넘어오면서 사용자 계정 부분이 많이 변한 것이 사실인데 


윈도우를 조금 쓸 줄 안다? 하시는 분들은 '마이크로소프트 계정'을 생성하셔서 윈도우 로그인 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.

IT도깨비 같은 경우는 홈 컴퓨터를 원격으로 부팅하는 WOL설정과 원격 접속을 통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자세한 방법은

하나하나 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